*가나다순

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

[혜정박물관] 동아시아의 꽃, 동해 이야기

2019-09-01 ~ 2019-12-20 / 2019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


"동아시아의 꽃, 동해이야기"


 동해는 한반도의 동쪽 바다일 뿐 아니라 유라시아 대륙의 동쪽 바다입니다.

옛 부터 자신을 둘러싼 세계를 이해하고 자신의 위치를 알고자 했던 것은 모두의 바람이었습니다. 조선시대에도 당시의 세계관을 반영하여 세계지도를 만들고 이를 통해 세계를 이해했으며, 이러한 세계관은 지도를 통해 잘 드러나 있습니다. 이번 기획전을 통해 28점의 동해와 관련된 지도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.

이 전시는 2019년 지역문화예술 플랫폼 육성사업으로 경기도와 용인시의 지원을 받아 개최하게 되었습니다.




■ 전시개요


전시장소  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 3전시실

주최  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

지원  경기도, 용인시

협조 경희대학교 Linc+사업단

글쓴이
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
자기소개
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최대 규모의 고지도 전문 박물관입니다. 16세기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의 서양에서 제작된 고지도와 지도첩을 비롯한 고지도 관련의 사료 및 문헌 등 소장자료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주변국가까지 포함하고 있어 매우 귀중하고 높은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. 앞으로 경희대학교 혜정박물관은 우리나라와 주변 국가의 역사, 지리 및 문화를 연구하는 중추적인 연구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며 이를 전시하여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과 학생에게 우리의 정체성을 찾는 교육적 공간을 만들어 가겠습니다.